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70mai A810 wifi 다운로드 속도와 후방카메라 화질

by 옥사앙 2024. 8. 3.
반응형
1. wifi 다운로드 빠를까? 느릴까?

내가 블랙박스를 바꾸면서 가장 원했던

부가기능 중 하나는 Wifi 다운로드 기능이다

메모리카드를 손을 안대도 돼서

분실 위험을 0에 가깝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디에도 wifi 스펙에 대한 안내가 없다

 

그래서 직접 다운도드를 하는 시간을 측정하는

아주 원초적인 방법으로 확인해 보기로 했다

2. 전방 카메라 영상 다운도르

전방카메라의 영상 스펙은

4K HEVC 25 fps이고

영상 길이는 저장방법에서 설정 가능한데

나는 1분씩 잘라서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저장된 용량은 약 260mb이다

1분에 260mb 10분이면 2.6gb....

고화질로 촬영하면 용량이 크기 때문에

최소 128gb 이상의 메모리 카드 사용을 추천

 

실제로 다운로드되는 시간을 측정해 보았다

이게 파일 하나만 받는 다면 기다릴만한데

여러 개를 동시에 받는 다면 인내심이 필요하다

2.4g 5g를 선택하는 메뉴가 없었기에

2.4g wifi라고 보면 될 것 같다

3. 후방 카메라 영상 다운로드

전방 카메라와 다르게 후방 카메라는

화질이 FHD이다

스펙을 살펴보면

1080p HEVC 25 fps이다

화질이 낮아진 만큼 용량은 훨씬 낮아졌다

약 65mb이다

전방과 후방 영상의 용량 차이는 약 4배이다

전방과 후방을 합쳐서 1분을 촬영하는데

사용되는 용량은 약 300mb이다

128gb / 300mb = 약 42시간 촬영이 가능하다

단순 산수이니 시간이 차이는 조금 있을 것이다

 

용량이 1/4이니 다운로드하는 시간도 1/4

용량이 적으니까 금방 다운로드된다

영상은 전방과 후방 영상이 처음부터

별도로 저장이 되니 참고하도록!

4. 후방 카메라 영상 화질

후방카메라가 번호판을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

궁금해할 것 같아서 준비해 보았다

영상은 내가 정차중일때와 주행중일 때

두 가지 예시를 준비해 보았다

우선 정차중일 때의 인식률을 보자

뒷 차는 아주 선명하게 번호가 보인다

그러면 화면 우측에 반대 차선에

지나가는 차는 번호 판이 잘 보일까?

 

못 알아볼 정도는 아니다

숫자는 잘 보이는 편이지만

한글 부분이 확인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다

이번엔 나도 움직이고 옆 차선에 차도

같이 움직일 때 번호판이 어느 정도 보이는지

확인해 보자

 

이때도 숫자는 어느 정도 읽을 수 있지만

한글의 경우 정확한 확인이 어렵다

후방 카메라가 전방 보다 스펙이 낮은걸

생각하면 나름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다

5. 가성비라는 단어가 정말 잘 어울리는 블랙박스

70mai A810의 기능적인 면을 계속 살펴보고 있다

이런 기능들을 살펴볼 때마다 느끼는 점은

정말 '가성비'라는 단어가 너무 잘 어울리는 기기다

일반적으로 '가성비'라고 하면 일부 기능을 포기하고

이 정도면 됐다 하는 물건에 '가성비'라고 하는데

A810은 포기할 기능이 없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30만 원 이상의 블랙박스에

있는 기능들과 스펙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한 3~4년 사용할 예정인데 너무 든든하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70mai A810 비 오는 날 화질 확인과 ADAS 기능 확인

1. A810 ADAS 기능은?A810은 ADAS 기능이 총 4가지 있다차선 이탈 경고, 앞차 출발 경고,전방 추돌 경고, 보행자/자전거 운전자 경고이렇게 4 가지가 있다오늘은 차선 이탈 경고와앞차 출발경고에 대해

geniusok.tistory.com

 

 

70mai A810 app과 낮시간 주행화질 살펴보기 SM5 노바 클래식

1. 70mai A810 설치 이후지난번 알리 세일 때 구입한 70mai A810설치를 하고도 운전을 할 일이 없었다A810의 성능을 3주만에 확인해 보기 시작했다확실하게 말 할 수 있는 건이전 블랙박스 보다 성능이

geniusok.tistory.com

 

 

70mai A810 블랙박스 설치 on SM5 노바 클래식

1. 70mai A810 선택 이유차를 2021년 1월에 인수하고 몇 달 안 지나서파인뷰 X900으로 바꿔 달았다큰 문제없이 잘 사용 하긴 했다하지만 만 3년이 지나게 되니언제까지 버텨주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geniusok.tistory.com

 

 

SM5 노바 클래식 에어컨필터 교체 2024.1st

1. 에어컨 필터 자주 바꾸나? 에어컨 필터에 대해 신경을 안 쓰는 사람이 많다 이거 안바꿔주면 차 안에서 오징어 썩은 내가 콧구멍을 콕콕 찌른다 으~~ 나는 6개월마다 혹은 엔진오일 갈 때마다

geniusok.tistory.com

 

 

택시복지매장 엔진오일 교환 Ver.2024

1. 어디서 오일 교환 할까 작년에 마지막으로 엔진오일 교환을 강서에 있는 택시복지매장에서 했다 루원으로 이사를 오면서 강서와 거리가 멀어져 가까운 택시복지매장을 검색했다 15분 정도 거

geniusok.tistory.com

 

반응형